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노원금호스포츠센터-직장인수영 저녁반 3일차!~

 

노원금호스포츠센터에서 물공포증을 극복하고자

4월말부터 시작한 직장인 저녁반 수영~!

물공포증 때문에 물에 들어가는 것도.. 물 속에서 눈을 뜨는 것도..

물 속에서 숨을 쉬는 것도..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내가ㅜㅜ

3일차에 드디어 물 속에서 자연스럽게 눈도 뜨고,

음파호흡도 열심히 적응하고 있다. 아직 물공포증을 100%

극복한 것은 아니지만, 70퍼센트 정도? 수영잘하는법 첫번째가

올바른 자세도 호흡법도 아닌 물과 친해지기 라고 하여,

물 속에 자연스럽게 눈코입을 넣고 호흡하는 것을 연습하고 있다.

 

 

노원금호스포츠센터 첫날, 둘째날 오자마자 발차기와 음파호흡법...

킥판을 잡고 직선으로 왔다갔다 하는 것도 연습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갔다고 한다...ㅠㅠ

삼일째라 완벽하게 물과 친해지진 않은 듯 하지만,

나는 시작하면 끝을 보는 타입이니, 처음 적응하기 까지

오래 걸리지만, 적응하고 나면 남들보다 잘하는 스탈이니까!

수영도 그렇게 우직하게 나의 속도대로 즐겨보려고 한다 :)

 

 

  몇 달 뒤면 나도 이렇게 물과 친해질 수 있겠지?ㅎㅎ

참고로 내가 다니는 노원금호스포츠센터 직장인 월,수,금 기초반

수영강습비는 9만원대~ 샤워장은 그리 좋지 않으며,

 수영장도 매우 넓진 않고 쏘쏘이다~ 강사님 평가는

아직은 시기상조! 한두달 다녀본 후 리얼 후기를 남기겠습니다ㅎㅎ

금호스포츠센터 4호선 노원역과 거리는 참 가까워서 좋다^^

다른 수영학원은 다녀보지 않아서 비교평가할 수 없다,,, 

(그런데 일요일 자유수형 때 킥판을 쓸 수 없어서 아쉽다는 ㅠ)

 

수영!! 큰 맘 먹고 시작했으니,

자유형 마스터하고, 기분좋게 마무리 하겠어!

사실 초급자반도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처음엔 약간

위축되었지만..ㅜㅜ 나는 나만의 레이스가 있으니까.....

빠르지 않은 만큼 수업 빠지지 않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수영 배워야 겠다!! 

화이팅^^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