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7. 10. 13. 19:39 국내여행

전라도여행지추천 "가볼만한 곳 전주한옥마을 이야기"

 

 

오늘은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전주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0월 선선한 가을날씨와 함께 전주여행을 떠났는데요~!

전라도여행지추천 정보 찾으시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전라도 특히 전주!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전주한옥마을"

방문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전라도여행지추천!

전라도를 많이 가보신 분들이라면 한옥마을이 이미 익숙하실 텐데요~

전라도를 첫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저는 한옥마을을 첫번째 

전라도여행지추천 해 드립니다.

 

                                      전라도여행지추천 해 드리는

     전주한옥마을에 가기 위해 서울에서 전주까지 고속도로를 타고

중간에 휴게소 한 번 들리고 4시간 가량? 달린 것 같습니다.

청량한 가을 날씨가 참 좋죠 ㅎㅎ 전주한옥마을에 도착하시면

1차로 주차전쟁을 겪게 되시는데요~ 처음에는 도로 양옆으로

300미터 가량 유료주차해 있는 행렬을 보고, 저희도 주차하려다..

찾았습니다! 한옥마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무료 공영주차장을요 ㅎㅎ 무료주차장이 있다는 것 미리 알고 가심 좋겠죠!

 

 

그리하여 도착한 전주한옥마을!! 옹기종기 모여있는 

한옥들을 보니 우리의 전통문화, 가옥에 대한 자긍심과 소중함이 

느껴졌는데요~ 전주한옥마을 거리에서는 한복대여가 가능하여

한복을 입은 한국인, 외국인 많은 사람들을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한옥마을 안에서 사물놀이 등의

공연도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한정식, 옥수수, 만두, 엿, 한과, 전통주 등

한옥마을 거리의 먹거리 또한 매우 많아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전라도여행지추천 1번으로 한옥마을은 손색이 없었습니다^^

 

 

전통한복, 개량한복은 물론 각양각색의 코스프레도

어색하거나 민망하지 않은 전주한옥마을!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이 예쁜 개량한복을 입고

셀카를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ㅎㅎ

마침 점심시간이라 한옥마을한정식집을 찾았는데요!

검색해 본 유명한 한정식 가게들 중에 저희는 다문한정식이라는 곳을

방문했습니다. 다문한정식 집은 길치인 분들께는 비추 ㅋㅋ

한옥마을 안으로 한참 들어가야 하는데 골목이라 찾기가 좀 어렵습니다~

저는 다행이 동행자가 길을 잘 찾아서 ㅎㅎ 

 

 

전주한옥마을 다문한정식에서 굴비정식과 보쌈정식?을 시켰습니다~

다문한정식 1인가격이 만오천원 2만원 정도 입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4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반찬들이 하나하나

맛이 깔끔하고 정갈하여 괜찮습니다^^ 다문한정식 말고도

전주한옥마을 거리에 한정식집과 맛집들이 많으니,

음식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이상 전라도여행지추천 전주한옥마을 이야기였습니다^^*

한옥마을은 한옥거리에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사람이 많고 시끌벅적한 분위기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비추하지만,

서울인사동 같은 분위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니 추천해 드립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