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도선사 자격증 고소득 국가자격증 1위! 

 

 

 

의사, 변호사보다 높은 연봉을 받는다는 도선사. 도선사 자격증은 소위 바다의 파일럿으로 불리는데요. 월소득이 변리사의 무려 두 배에 가깝다고 합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따르면 도선사 자격증 소지자의 월평균 소득은 878만원으로 면허형 국가자격증 중에 가장 높은 연봉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선사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선사의 월평균 소득은 878만 원. 도선사 자격증 연봉이 높긴 높네요! 도선사 업무는 항만과 포구 등에서 입항하려는 선박에 탑승해 선박을 부두로 안전하게 안내하는 일을 합니다. 총 톤수 6000톤 이상 선박의 선장으로 5년 이상 승선 경력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을 정도로 자격 요건이 까다롭습니다. 왜냐구요? 도선사가 자칫 실수를 하게 되면 배가 침몰하거나 좌초하는 위험을 겪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선사 자격증에 이은 고소득 자격증은 원자로조종감독자면허-> 항공기 조종사-> 전문의 -> 경량항공기조종사 순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소득 직업으로 알고계신 변호사는 9위, 치과의사와 공인회계사는 10위와 14위입니다.

 

 

 

 

 

 

국가자격증의 경우, 취득 전 흐름을 잘 읽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고소득자격증도 있지만, 법무사 자격증처럼 처음 출원 당시에는 인기가 없다가 전망이 굉장히 밝아진 높은 소득의 자격증도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2013년 일반인 대상 첫 시험응시가 가능한 행정사자격증도 눈여겨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시지역 50대 이하 행정사, 행정사 연봉도 도선사 자격증처럼 고소득입니다~ 월평균 700에서 1400으로 통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도선사는 해양쪽 관련되어 직업을 찾으시는 분들께 한정되어 있지만, 행정사 자격증은 더 많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앞으로 취득 경쟁이 높아질 것입니다. 1회 시험이나 가능하면 빨리 취득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도선사, 행정사 등 고소득자격증 직업정보였습니다. 행정사 관련한 더 많은 정보를 담아드리고 싶었는데 시간 관계로; 행정사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EBS행정사 강의 행정사아카데미를 통하시길 바랍니다. 고소득자격증 정보 찾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