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BEST10

 

 

 

 

행정사자격시험 공부를 하다보니 관심을 갖게 된 공부방법들입니다. 오늘은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은 꾸준히 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주 간단한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억력이 안좋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첫 번째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은 '반복하는 것'입니다. 반복학습이라는 말은 학교 다닐 때부터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배운지식을 짧게나마 한 시간 후에 기억하고, 자기 전에 다시 기억하면 기억에 더 오랫동안 남는다고 합니다. 아래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두 번째는 말로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시각화'하는 것입니다. 영어단어를 외울 때, 암기과목을 공부할 때도 말로만 외우지 말고 다양한 사물과 함께 조합하거나 그림으로 연상해서 공부해 보세요. 처음에는 습관이 안되어 어렵더라도 계속해서 반복해서 이미지와 연상하면 암기과목이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겁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그 세 번째는 바로 마음가짐과 관련되어 있는데요. 욕심을 버리는 것입니다. 저도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에서 행정사 인강 듣고 있는데요. 가끔 욕심이 지나쳐 제가 목표한 양 이상을 하루에 공부할 때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욕심을 내서 제 머리가 수용할 수 있는 용량 이상을 공부하면 스트레스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기억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위 환경을 체계화 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건을 일정한 장소에 두는 아주 사소한 습관도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단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까 이미지로 기억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연상법 등을 활용해서 암기해야 할 내용의 단서를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것이겠죠. '개'라는 단어를 무조건 외우는 것보다.. 밖에 지금 눈이 내리고 있다면 눈이 오는 주인이 없는 것 같은 개 한마리가 침을 질질 흘리며 도로 위를 뛰어다니고 있다. 이런식으로 '도로', '침'이라는 다양한 단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 끊임없이 메모하는 것. 일을 미루지 않고 즉각즉각 처리하는 것 또한 일상 생활에서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들입니다.

 

 

 

 

규칙적인 적당한 운동은 기억 향상에 절대적이라고 합니다. 헬스장을 찾기 어렵다면 하루 10~20분이라고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면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끝으로 '마음의 평화'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드는 생각이 스트레스는 주변 환경에 의한 것도 있지만 자기 스스로 만드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평소 생활에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마음의 평화를 찾기 위해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건망증 있으신 분들, 각종 자격증 고시 공부하시는 수험생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