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행정사시험과목과 합격 공부법!

 

 

 

 

 

국가자격증 중에 올해는 일반인 대상 제1회 행정사자격시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행정사자격시험에 대비한 행정사시험과목과 합격전략 공부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행정사시험과목은 1차 시험과 2차시험으로 나뉘어 구분됩니다. 공부해야 할 행정사시험과목은 총 7가지! 지금부터 저와 함께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행정사시험과목에 대한 안내입니다. 1차시험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3과목/ 2차시험민법계약, 행정절차론, 사무관리론, 행정사실무법 총 4과목입니다. 행정사실무법은 선택과목으로 일반행정사를 지원할 경우입니다. 선발 인원은 일반행정사 267명, 외국어번역행정사30명, 기술행정사 3명이며, 다만 최소선발인원제를 도입해 합격인원이 300명이 안도리 경우 300명이 될 때까지 합격자를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1차 행정사시험과목 중에서는 공부해야 할 분량이 많은 행정법이 복병이 될 것 같습니다. 2차는 주관식 약술형, 논술형으로 단순암기형이 아닙니다. 주어진 상황에 문제를 분석, 탐구하고 해결할 수 있는 사고력을 측정하는데 무게를 두게 됩니다. 서술형에 강하신 분들은 오히려 2차가 약이 될 수도 있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행정사시험을 준비할 때 학원 실강의로 진행되는 인터넷 강의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학원 강의도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인터넷 강의는 행정사시험과목 전부를 3,4회독 반복하여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단,!! 무조건 학원 실강의로 진행되는 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도 일전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인강으로 공부를 한적이 있었는데요. 학원실강의로 진행되는 곳과 스튜디오 강의는 집중도 면에서나 강의퀄리티 면에서나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행정사인강을 실강의로 진행하는 곳이 많지는 않은데요. 수강생인지도나 교수진 강의 평판 면에서 현재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곳이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입니다. 서울법학원, 종로박문각, 노량진박문각 세 학원의 실강의를 단독으로 진행하며, EBS행정사교재를 사용하는 행정사자격교육전문기관입니다. 2,3월에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 교수진으로  EBS행정사강의도 진행한다고 하니 공부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강의시간표를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행정사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합격을 기원합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