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행정사전망에 대한 솔직한 의견

 

 

 

 

 

올해 초들어 노후대비를 위한 최고의 유망자격증으로 꼽히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행정사자격증. 행정안전부 공고, 8대전문자격사에 속하게 되면서 행정사자격증과 행정사전망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바라보는 행정사전망과 행정사전망을 통한 취업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아직 1회 시험이 시행되지 않았지만 행정사전망을 밝게 예측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행정사란 행정기관을 상대로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일정한 보수를 받고 처리해 주는 일인데요. 우리가 알지 못하는 행정사의 업무영역은 3천여가지. 우리사회에 행정업무가 점점 더 고도화 되고, 전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데다 특히 고용허가제로 인한 외국인근로자유입, 다문화 가정의 급증, 바쁜 일상생활에 따른 시간절약 등으로 행정기관을 상대로 각종 행정처리를 쉽게 할 수 있는 대행업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행정사자격증 취득 후 여행사행정사사무소, 공인중개사행정사사무소 등의 겸업형태로 개업에 관심을 갖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행정사연봉의 경우 월 100만원에서 200만 원 선, 도시지역의 50대 이하 행정사는 월 700-1400만 원 소득원으로 통계되고 있습니다.단, 행정사의 수익은 개인별 능력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정사전망에 대해 조사하다 보니, 음주운전구제 처리 건 만 해도 건 당 30만 원 가량을 받고 있었습니다. 경찰서나 관공서 주변에서 행정업무를 처리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행정사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로드맵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행정사자격증 취득 -> 행정사사무소 취업(1년간) -> 행정사사무소 창업 이런식으로 구체적으로 로드맵을 짜 두신 후, 꼼꼼히 계획하신 후 창업을 하시는 게 좋겠죠. 특히 행정사설명회를 통해 보니, 2~3인의 협동창업으로 전문성을 부각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행정사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13 시험과목>

 

 

 

모든 자격증의 초기시장이 그렇듯 행정사전망 또한 아직은 추측일 뿐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 형성되는 시장을 토대로 하여 개척하여 나가는 것 자격증 취득자들의 역할이 큰 것 같습니다. 단, 광범위한 업무영역이나 연봉 통계/ 아직은 공인중개사 시장처럼 포화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행정사자격증에 대해 기대를 걸어 봅니다.!!

참고로 행정사자격증 취득기관 중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기관은 EBS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인데요. 교수진구성, 행정사교재, 강의품질(종로박문각, 노량진박문각, 서울법학원 학원 실강의)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행정사자격증 취득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증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