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행정사자격시험 정보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공고, 올해 8대전문자격사에 속하게 되며 일반인도 응시할 수 있게 된 행정사자격시험. 자격증을 준비하려는 많은 이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행정사자격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행정사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올바른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행정업무, 문서처리 업무의 전문화 고도화로 앞으로의 전망이 밝은 행정사. 행정사가하는일은 무엇이고, 전망은 어떤지, 준비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행정사자격시험은 국가공자격시험으로 원래는 퇴직공무원들만 볼 수 있었던 시험입니다. 올해부터 법이 개정되어 나이, 성별에 제한 없이 일반인들도 응시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연 1회. 1차시험 합격 시, 2차시험은 공인중개사와 같이 한 번의 응시기회가 더 주어집니다.

 

 

 

 

 

 

 

행정사란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 번역, 제출 또는 대행, 대리 등을 수행하는 자격사를 말합니다. 단, 다른 법률에 의하여 제한되어 있는 것은 할 수 없습니다.

 

 

 

 

 

 

 

행정사업무를 세분화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

2. 권리, 의무나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3. 행정기관의 업무에 관련된 서류의 번역

4.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작성된 서류의 제출 대행

5. 인가, 허가 및 면허 등을 받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하는 신청, 청구 및 신고 등 대리

6. 행정 관계 법령 및 행정에 대한 상담 또는 지문에 대한 응답

7. 법령에 따라 위탁받은 사무의 사실 조사 및 확인

 

 

 

 

 

 

 

 

 다음은 행정사자격시험 응시요강입니다. 1차과목은 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2차과목은 행정절차론, 행정사실무법, 사무관리론, 민법계약입니다. 행정사실무법은 일반행정사의 선택과목입니다. 기술행정사나 외국어번역행정사를 지원하실 경우, 실무법 대신 해사실무법/ 해당외국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행정사자격시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이유는 자격증의 밝은 전망 때문인데요. 우리 사회에 행정업무가 갈수록 고도화 전문화 되고 있기 때문에 행정사자격증의 전망도 밝게 예측되고 있습니다. 행정사의 수익은 개인별 능력에 따른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행정사는 월 100만원에서 200만원선. 도시지역의 50대 이하의 행정사의 경우에는 월 700만원에서 14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행정사사무소 창업을 통하여 노후에도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이유이겠죠.

 

 

 

 

 

현재 행정사시험을 준비하시려면, 독학/ 학원/ 인터넷강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행정법, 민법총칙 과목을 접해본 바가 있더라고 하여도 독학으로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으시다면 행정사학원, 그렇지 않은 경우 인강을 선택하시는 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합격을 향한 굳은 의지가 있다면 저같은 경우에 공부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인강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 행정사자격교육 최대 기관인 ebs에듀스파행정사아카데미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EBS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

학원 실강의 콘텐츠여부

서울법학원, 종로박문각, 노량진박문각 최신 강의

교수진 구성

24(EBS행정사 강사 포함)

강의 구성

단과, 종합반, 패키지 강의 학습자 선택형

교재

EBS행정사 기본서/ 오스틴북스(저자직강)

수강생 평가

★★★★☆(4~5)

 

 

 

 

많은 행정사교육원들 홈페이지를 통해 비교해 보니, 학원실강의 대신 스튜디오 강의로 진행하는 곳이 대다수. 교수진은 과목당 1~2명  강의구성은 패키지가 대다수. 교재는 저자직강이 아닌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가격만 패키지상품으로 저렴하게 묶어놓는 경우가 많아서 적잖이 실망이었습니다.ㅜ 행정사인강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행정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공인중개사 행정사 사무소, 행정사 여행사 사무소 등 자격증 취득 후 다양한 형태로 창업이 가능하여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망이 밝은 자격증이라고 무조건 도전하진 마세요. 업무가 자신의 적성과 맞을지 여부를 꼼꼼히 체크하신 후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정보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