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영화우아한거짓말 감상평.

 

 

 

영화우아한거짓말 보고 나니, 10대 학생들에게 의무적으로 상영화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요즘 아이들은 교실에서 그냥, 무심코, 재미로 한 친구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이야기를 한다. 그 이야기가 진실이든 거짓이든 아이들은 관심이 없다. 관심의 대상은 오로지 가십거리가 되는 '한 아이'이다. 영화우아한거짓말은 우리시대 10대들이 친구를 대하는 법, 그 중에서도 흔히 말하는 은따, 왕따가 되어가는 소외되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영화우아한거짓말에서 '한 아이'의 죽음으로 말하고자 하는 진실은 무엇이었을까?   

 

 

 

 

 

 

 

 

영화우아한거짓말에서 말하고자 한 진실은 교실에서 은따를 당한 '아이'의 자살로 인해 끝내 속시원히 밝혀지지 않았다. 교실안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왕따를 당한 피해자는 선생님, 가족들 아무에게도 진실을 말할 수 없는 사회. 결국엔 극단적인 자살을 택하는 그늘 아래 아이.. 영화를 대하는 내내 불편하지만 명백한 진실 하나에 가슴이 먹먹했다. 교실 안에 고작 CCTV 몇 개를 추가하고, 종이에 이름을 적어 내는 것이 우리 아이들을 지키는, 따돌림을 근절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 분명 아닐 것이다.. 

 

 

 

 

 

 

 

 

영화 속에서 주동자로 나선 한 아이의 잘못으로만 치부할 수 있을까?

'구경꾼'이 된 '교실 안의 모든 아이들', 이를 방관하고 침묵해온 우리 사회 모두가 가해자이다. 영화우아한거짓말은 진실을 보고 외면하지 말라고 나에게 이야기했다.  

 

 

 

 

 

 

 

 

내가 중학교 때, 우리반 담임선생님은 학기초마다 반 아이들에게 종이를

나눠주었고, 나와 친한 친구, 내가 좋아하는 친구 이름을 적어내라고 하셨다.

나는 반장이었고 활발한 성격에 친한 친구들이 많았다. 한번은 담임선생님께서 나를 조용히 부르셨는데, 우리반 아이들 이름을 모두 적고 친한 아이 좋아하는 친구들끼리 화살표를 그어 봤는데 유독 한 친구만 아무에게도 선택을 못 받았다고 했다. 뜻 밖에도 그 친구가 낸 종이에는 좋아하는 친구이름에 내 이름이 적혀있었다. 나는 그 후로 친하지 않았던 그 친구에게 관심을 가져주었고, 소심했던 그 친구와 가까운 친구가 되었다. 

교실 안에서 '아이들의 관계 변화'란 이런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영화우아한거짓말에서 죽음을 택한 은따 소녀. 소녀의 언니는 주동자를

 용서해 준다. 그 용서의 의미를 교실 안의 '선생님', '구경꾼'과

'방관자'가 되는 아이들. 침묵하는 '우리 사회' 모두가 느끼고 변하길

간절히 바래본다.

 

 

 

 

 

 

 

 

 

 

 

 

 

posted by w i n n e r

부산행정사학원 찾는 분들께

 

 

 

부산행정사학원 직접 학원에 가서 공부하는 게 좋지만, 직장인이거나 수강료의 부담으로 온라인으로 듣고자 희망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부산행정사학원 찾고 계신분들께 서울 행정사교육원 중 가장 유명한 박문각과 서울법학원 실강의를 단독으로 온라인으로 들으실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부산행정사학원 다니실 여력이 안되시는 분들은 인터넷강의를 적극 추전해 드립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작년 제1회 행정사시험에서는 박문각에서 수석합격생이 배출되었습니다. 박문각과 서울법학원에서 우수한 합격생이 많이 배출되어 합격생 모임에도 200명 이상 모였습니다.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 사이트에서 합격수기를 읽으시고, 학습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부산행정사학원도 좋은 곳들이 있겠지만,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에서 들을 수 있는 박문각과 서울법학원 실강의 퀄리티는 단언컨데 최고입니다. 올해 EBS에서 행정사강의를 진행하는 강사진과 각 과목별 1타 교수님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시기 때문인데요~!!

강의 만족도에서만큼은 어느 학원, 인강에 못지 않게 큰 만족감을 느끼실 겁니다.^^

 

 

 

 

 

 

 

 

오늘은 부산행정사학원 정보 검색하시는 분들께 인터넷강의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단, 추천한다고 무조건 등록하시진 마시구요~!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각 강의에 대한 수강생들의 생생한 평가, 샘플강의, 무료특강 들으실 수 있으니 반드시 들어보시고 현명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또 한가지 인강으로 행정사공부하실 분들은 무조건 싸다고 결정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학원 현장실강의를 제공해 주는지 확인하세요! 스튜디오 강의는 현장실강의에 비해 콘텐츠 품질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작년에 서울, 경기, 인천 다음으로 부산지역에서 행정사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준비하셔서 합격하시길 바라며, 부산행정사학원 찾으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행정사인터넷강의로 들으실 분들께 강의퀄리티, EBS교수진, 박문각/ 서울법학원 현장실강의 등 행정사교육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를 추천합니다.

 

 

 

  

 

 

 

 

 

 

posted by w i n n e r

행정사무료인강 바로듣기!▶EBS행정사

 

 

 

 

 

2014년 제 2회 행정사자격시험 일정이 공지되었습니다.

1차시험은 2014년 6월 21일, 2차시험은 2014년 10월 11일.  

행정사1차과목(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초심자분들을 위해 1회시험에서

다수의 우수 합격생 배출한 종로박문각 학원의 행정사무료인강을 공개합니다.

행정사무료인강이라고 강의 퀄리티가 다 똑같지 않습니다. 이름 없는 스튜디오 강의가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EBS행정사 교수님들의 행정사무료인강 이오니,

학습자 분들께 도움이 되실겁니다.^^ 

 

 

 

 

 

 

<행정사무료인강 행정법 김형섭교수님>

 

 

 

 

2014년 행정사자격시험 최소합격인원은 일반행정사 287명, 외국어번역행정사 40명, 기술행정사 3명입니다. 1차시험 과목은 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3과목 동일. 2차시험과목은 일반행정사의 경우 민법계약, 행정절차론, 사무관리론, 행정사실무법 4과목입니다. 외국어번역행정사는 행정사실무법 대신 외국어 성적을 제출. 기술행정사의 경우 행정사실무법 대신 해사실무법 시험을 봅니다.

 

 

 

 

<행정사무료인강 민법총칙 조민기교수님> 

 

 

 

행정사시험 합격자 결정방법은 제1차시험 및 제2차시험 합격자는 과목(2차시험의 해당 외국어시험 제외) 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모든 과목의 점수가 40점 이상이고, 전 과목의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인 사람으로 함. 단, 제2차시험 합격자가 최소선발인원보다 적은 경우에는 최소선발 인원이 될 때까지 모든 과목의 점수가 40점 이상인 사람 중에서 전 과목 평균점수가 높은 순으로 합격자를 추가로 결정하고, 동점자가 있어 최소선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동점자 모두를 합격자로 함(영 제 17조 제3항)

 

 

 

 

 

 <이권교수님 행정학개론 행정사무료인강>  

 

 

 

 

더 많은 행정사무료강의는 박문각과 서울법학원의 현장실강의를 단독으로 들을 수 있는 국내최대규모 행정사자격교육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상단 수강신청 < 좌측 추천기획과정 < 무료특강에서 수강할 수 있네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올해 행정사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