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4/04/15'에 해당되는 글 2

  1. 2014.04.15 행정사시험과목 "이렇게 공부하자!"
  2. 2014.04.15 행정사자격증 전망 정보!

행정사시험과목 "이렇게 공부하자!"

 

 

 

 

행정사시험과목은 1차(객관식) 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2차(약술형/논술형) 민법계약, 사무관리론, 행정절차론, 행정사실무법입니다. 행정사시험과목 어떻게 공부해 빠르게 합격하는지 그 요령과 방법에 대해 배워보고자 합니다. 행정사시험과목 무작정 공부를 시작하기 보단, 자신에게 맞는 계획과 실천을 통해 보다 빠르게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1차 공부방법>

 

 

 

앞서 1,2차 행정사시험과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합격기준은  제1차시험의 경우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한 자로 합격자로 합니다. 2차시험의 경우 주관식 상대평가로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60점이상 득점한 사람 중 총득점의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이 경우 동점자는 모두 합격자로 합니다.

 

 

 

 

 

<2차 공부방법>

 

 

 

 

행정사시험과목 공부방법은 독학/학원/인강 등이 있습니다. 전공자라서

독학을 하실 경우, 서점에서 교재를 한 번 살펴보고 선택을 신중하게 하시길 바라며.. 2차시험의 경우 아무래도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인터넷강의와 학원에서 직접 첨삭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차 평균 준비기간은 3~6달, 2차는 6~8개월 정도입니다.

 

 

 

 

 

 

 

강의는 개인적으로 올해 수석합격생을 배출한 박문각 강의를 추천하오나,

법무사, 감정평가사 등 전문자격사 과정의 역사가 있고, 국내에서 행정사자격교육 과정을 최초 개설한 서울법학원 또한 강의퀄리티가 높다고 합니다. 특히 서울법학원 행정학 김일교수님은 행정학 전반에 대한 체계를 명확하게 잡고 계신 것 같습니다..^^ 행정사시험과목 마다 일타 교수진이 있습니다~!

광고글만 보고 무조건 수강하시지 마시고,

EBS행정사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과목별 각 교수진의 샘플들

잘 들어보시고, 수강평도 참고하시어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

행정사자격증 전망 정보!

 

 

 

2013,2014 유망전문직으로 부상하며 세무사,공인중개사,법무사 등 전문직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과 직장인들에게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행정사자격증. 작년에 이어 2014년에도 국가공인자격과정 중 행정사자격증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행정사자격증 취득 후의 전망과 업무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행정사가하는일일정한 보수를 받고,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각종 서류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행정사의 전문업무분야행정소송, 각종인허가, 국가유공자대상 업무처리, 운전면허구제, 출입국관련업무 등 2~3천가지입니다. 업무영역이 굉장히 넓은 만큼 행정사자격증 취득 후 자신의 전문업무분야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이미 행정사가 고수익의 전문자격사로 자리가 잡혀 있습니다. 연봉은 개인의 능력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경찰서 옆에서 작은 대소서만 처리할 경우 월 100~200, 행정소송/ 출입국관리/ 인허가 등의 전문업무영역을 구축하여 활동하는 경우 월 500에서 많게는 천을 훌쩍 넘는 행정사도 많다고 합니다~ 

 

 

 

 

 

 

 

 

행정사자격증 개인적으로 보는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협동조합등을 통해 시장을 선두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또한 공인중개사나 법무사 등의 전문직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겸업으로 활동하신다면 소득증가는 물론 사업확장 및 사회적 대우 향상만으로도 시너지 효과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현직 행정사분께 들은 바, 행정소송은 한 건 당 30~40만원, 국가유공자대상 업무처리는 몇 십만원에서 많게는 몇 백만원까지 소득창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자격증 취득 후 창업까지 열심히 준비하셔야 겠죠..!

 

 

 

 

 

 

 

 

 

행정사시험준비기간은 1차는 짧게는 두 달, 길게는 5~6개월.

2차는 보통 6~8개월 내외입니다. 행정사자격증 시험과목을 한 번 접해보신 분들과 비전공자는 준비기간에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최종합격까지 길게 일 년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차시험은 각 과목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으로 객관식 절대평가입니다. 작년엔 난이도가 쉬운 편이었구요. 약술형/논술형평가인 2차시험이 합격당락에 중요한 요소가 되겠지요~ 대신에 2차는 한 번 떨어지면 공인중개사시험처럼 다음해 한 번 더 응시기회가 주어집니다.

 

 

 

 

 

끝으로 지방이라 온라인으로 시험준비하실 분은 작년에  합격생을 가장 많이 배출한 박문각 EBS행정사아카데미를 추천합니다. 서울지역 오프라인 행정사학원은 단연 서울법학원과 박문각 두 학원의 실력이 팽팽합니다. 국가자격증 중 행정사가 요새 가장 인기가 많지만, 자격증은 자신의 성향이나 관심분야의 것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민간자격증은 적당히 취득했다간 후에 활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기관 등을 반드시 꼼꼼히 따져보시고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