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행정사전망 바로알기!★

 

 

 

한 집 건너, 한 집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는 익숙하지만 행정사라는 직업은 생소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작년부터 일반인에게 취득이 허용되며 유망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는 행정사!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행정사전망과 하는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국가자격증 중 행정사전망은 매우 밝다고 봅니다. 30-40대 비교적 젊은층의 현직 행정사분들은 행정사전망에 대해 어떻게 보고 계신지 살펴봅니다.

 

 

 

 

 

 

 

현직 전문행정사를 통해 행정사전망에 대해 살펴보기 전,

업무를 살펴보겠습니다. 반행정사/외국어번역행정사/기술행정사로 나뉘며, 업무영역은 2-3천가지입니다. 알려진 업무만으로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진정서, 탄원서, 토지 인허가, 행정심판, 공무원 소청심사, 운전면허취소구제, 외국인 출입국관리, 이민행정, 행정소송, 토지수용/토지보상, 보훈심사(국가유공자 등록), 각종 이의신청 등 전문 행정업무 영역이 굉장히 방대합니다. 특히 행정소송이나 토지인허가 국가유공자 등의 업무는 전망이 매우 밝은 분야라고 합니다.

 

 

 

 

 

 

행정사의 수익은 개인별 능력에 따른 차이를 보이나, 

100~200만원선. 서울지역 50대이하 행정사는 월 700~1400만원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얼마나 활동하느냐에 따라 수입이 다르고, 전문분야 개척여부에 따라 성장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행정사전망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정년에 대한 걱정 없이 자격증 취득 후에 나이가 들어도 활동할 수 있는 점이 큰 매리트 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행정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현직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 유관업종에

종사하고 계신분들도 행정사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겸업으로 업무 영역 확대 및 수익성

향상을 노리시는 거겠죠..

 

 

 

 

 

 

지금까지 행정사전망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올해 2회시험이니 시험난이도 향상, 시장 확대를 고려했을 때, 서둘러 취득하시는 게 유리할 것입니다. 행정사의 업무는 단순한 대소서가 아닙니다. 제대로 업무영역을 구축해 나간다면, 사회적 지위향상은 물론 업무와 수익성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참고로 행정사자격교육 전문기관으로는 서울법학종로박문각이 인지도가 높습니다. EBS행정사아카데미에서 서울법학원과 종로박문각에서 진행되고 있는 행정사강의를 들으실 수 있구요..

유망자격증 행정사!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셔서

많은 분들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