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안녕하세요?

 

지난 5월에 매경테스트 시험을 쳤는데 이번에 공부하다가 생각이 나서

포스팅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매경테스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우선 점수는 820점을 받았는데요 저는 일단 강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강의에서 필요 없는부분은 스킵하고 넘어가니까 학습시간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어요. 교재 받고 강의 시작한 날부터 시험일까지 40일정도 있었지만

실제로 학습한 날은 30일? 35일? 정도 되더라구요.

 

 

 

 

우선 저는 여친이랑 같이 들었는데 매경테스트 스터디 하는 사람들 물어보니까

매경TEST 핵심이론 실점예상문제 이 책이 문제가 잘 되어있다고 해서 이 책이랑 강의로 선택했구요.

 

매경테스트 강의는 교재 저자가 강의하는 걸로 선택했습니다. 강의는 학원에서 강의한것 같던데 그렇게 어렵지 않게 공부했습니다. 저랑 친구랑 둘다 국문학과라 경제랑 경영은 처음이었거든요. 그래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수업이 어렵진 않았어요. 아, 강의는 e매경TEST였구요, 여기가 매경테스트 공인교육기관이라고 하더라구요.

 

 

 

 

학습방법은 도서관에서 여친이랑 강의 2강정도 듣고 여기에 해당하는 단원별 정리 문제를 푸는식으로 공부했는데요, 이렇게 하면 한 4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시간 더 되는 날은 3강 들은 날도 있습니다.

 

그리고 경제신문은 둘 다 못봤고 강의에 시사강의도 포함되어있어서 이걸 들었어요. 그리고 e매경TEST에 경제용어 업로드 되는것도 계속 외우고 시험전에 올라온 매경테스트 키워드 용어도 다 외웠는데 매경테스트 시사문제는 거의 여기서 다 나온것 같아요.

 

 

 

 

이렇게 다 공부하고 시험 3일전부터 매경테스트 책 뒤에있는 모의고사를 풀었는데요, 여친이랑 시간재면서 풀고 틀린거 정리하고 이렇게 4번 하니까 비슷한 문제가 계속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빡쎄게(?) 하고 시험보니까 시험 점수가 생각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원래는 800점은 희미한 목표였고 눈앞에 있는 목표는 600점만 넘어보자 였는데^^;; 여친은 토스랑 같이 준비한다고 저보다 좀 덜 공부했는데도 760점 나왔어요. 여친때문에 저도 이번에 한번 더 보려구요^^;;

 

그럼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