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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2012. 10. 29. 22:18 자기계발/공부합니다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잘 만드는 방법!

 

 

 

 

 

 

홈페이지 리뉴얼 및 기획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란 메인페이지와는 다른 개념으로 외부에서 키워드 광고 등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처음 접속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내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지 못하면 불과 3~5초 만에 다른 곳으로 떠나 버립니다. 따라서 키워드 광고에서 홈페이지 랜딩페이지 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획자, 마케터는 자사의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이 최대한 오래 머물게 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빨리 제공하여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해야합니다.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홈페이지 랜딩페이지에는 키워드광고에서 사용하였던 광고문안 등이 반복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이는 방문자, 잠재고객들로 하여금 빠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특별한 판매조건이나 구매결정을 바로 내릴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것 또한 효과적입니다. 쇼핑몰의 경우 무료배송, 적립금, 특가판매, 기획전, 경품이벤트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특정한 타겟이나 이슈 등의 세부적인 요구에 따라 홈페이지 랜딩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합니다. 전체에 해당하는 프로모션 시에도 방문비율이 높은 핵심키워드를 선정하여 별도 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증거를 제시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지 상품(서비스)을 이미지와 글로 이루어진 정보만을 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증거자료나 후기, 홈페이지 제작사로 얘기하면 포트폴리오 등을 제시하면 구매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상세설명은 있어야 하지만, 너무 많은 카피문구나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잘 되어 있는데 간혹 구매버튼이나 예약버튼 등이 누락되어 이탈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요즘은 모바일, 타블릿, PC 등으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웹브라우저만을 고려하고 홈페이지 랜딩페이지를 제작할 경우 이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크로스브라우징이 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이 필수적으로 되어야 합니다.

 

 

 

 

 

 

 

 

 

예상되는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여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로그분석을 해보면 고객의 연령대나 성별 등을 파악할 수 있는데, 이에 맞게 주 방문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디자인하거나 카피를 작성해 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상 홈페이지 제작 및 리뉴얼시 마케터, 기획자가 알아두어야 할 구매의 도화선 홈페이지 첫화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랜딩페이지는 홈페이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기획자 여러분께서는 다른 홈페이지를 많이 보고 참고하시어,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크레이티브하고, 고객의 구미에 맞는 명쾌한 기획력을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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