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공인중개사행정사 겸업 정보 공유!(2013)

 

 

 

 

최근 공인중개사 분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는 행정사자격증. 오늘은 공인중개사행정사의 겸업 정보를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공인중개사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며, 최근 겸업선상인 공인중개사행정사 사무소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공인중개사행정사 사무소 개업시, 소득과 업무면에서 어떤 점이 변화가 있는지 자세한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행정사자격증은 2013년도 일반인 대상 첫 시행됩니다. 현재 3천 여가지의 업무영역이 있으며, 갈수록 행정업무가 전문화 고도화 되며 밝은 전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직 공인중개사 분들이 공인중개사행정사 겸업을 노리시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째, 행정사자격증을 딸 경우 부동산 업무를 하며 발생하는 각종 서류업무를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제공하여 차별화 할 수 있다는 점. 두번 째는 행정사 업무를 병행하여 소득이 훨씬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행정사의 수입은 월 100만원에서 200만 원 선. 도시지역의 50대 이하 행정사의 경우에는 월 700만원에서 1,400만원 사이로 통계되고 있습니다.

 

 

 

 

 

 

현직에 계시는 분들이 공인중개사행정사 사무소 타이틀을 원하시는 게 당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행정사의 업무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진정서, 탄원서, 인허가, 행정심판, 공무원 소청심사, 운전면허취소구제, 외국인출입국관리, 경찰행정, 공장등록, 과징금 취소, 운전면허구제, 다문화국적신청, 영업정지취소구제, 채용양도증서, 영주권신청, 외국인등록, 계약서, 확약서 등 강종 거래관련 서류의 작성 등이 있습니다.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일반인이 처리하기 힘든 서류업무를 처리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공인중개사행정사의 겸업 뿐만 아니라, 2~3년 사이 시장만 잘 구축이 된다면 행정사법무사 사무소, 행정사세무사 사무소로까지 발전할 전망이 있다고 봅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많은 분들께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행정사자격증 취득기관으로는 ebs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를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서울법학원, 종로박문각, 노량진박문각 학원의 최신강의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고, ebs행정사강의를 진행하신 교수님들도 소속되어 계시다고 합니다. 수강료가 너무 싸거나 스튜디오 강의로 진행하는 곳은 강의콘텐츠 품질이 낮은 경우가 많으니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중개사자격증이 없는 저도 최근들어 행정사자격증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단 옆사람이 딴다고 무조건 자격증 공부 하시지 마시구요! 자신의 성향과 자격증의 성향 및 전망을 잘 비교하신 후에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격증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세요!! 행정사자격 정보 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ebs행정사아카데미 홈페이지 주소 남겨놓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EBS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