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5. 8. 24. 13:20 맛집코너

경주도솔마을 한정식집 방문 후기, 맛 평가!*

8월 여름휴가지로 방문하게 된 경주! 1박 2일 경주여행코스에서 맛집을 검색하여

넣은 저녁코스가 바로 경주도솔마을 인데요. 우선 경주도솔마을 위치는 경주시내에서

차나 스쿠터로 10~15분 정도 거리 입니다. 자전거를 이용하시면 15~20분 정도 걸릴 것

같네요. 저는 시내에서 경주도솔마을로 택시를 타고 이동하였는데요. 경주에서 이름이 알려진

음식점이라도 문화유적이 아니면 택시기사 아저씨들이 잘 모르시더라구요;

한 바퀴 돌아 겨우 찾아 들어갔습니다ㅋ (*참고로 1박2일 경주여행을 하다보니,

경주에는 맛집이 많이 없다는 걸 느꼈습니다. 택시운전기사 아저씨들께도 여쭤봤는데

천마총 근처에 쌈밥집만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간판이 참 이쁘죠?ㅋ 참, 경주도솔마을 식당은 예약도 됩니다.

당일 예약은 안되구요~ 평일에도 오후에 잠깐 쉬는 타임이 있으니,

미리 연락해 보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도솔마을 찾아가는 길에 대릉원도 있으니,

대릉원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저희는 들어가진 못했지만

ㅜㅜ 대릉원 입장료는 유료이구요. (성인 2천원/ 청소년 1,200원/ 어린이 600원)

식사 후 가볍게 산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릉원▼

오후 5시 경주도솔마을 한정식집에 드뎌 들어갔는데요~

내부는 아래 사진처럼 시골마을 토속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매주 수요일 마지막주 수요일 수입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낸다는 착한식당이네요^^*

신발을 벗고 방으로 들어가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경주도솔마을 한정식집에서 저희는 정식메뉴를 시켰는데요~

9천원 착한 가격! 10~12가지 남짓 반찬들이 나오는데요,,

솔직히 맛은 기대보단 별로였습니다. 가격대비 쏘쏘^^; 블로그에 워낙

칭찬글이 많아서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경주에 숨겨진 엄청난 맛집은 아니였답니다^^;

경주 사람들의 소박한 한 끼 음식을 드시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

경주에서 정말 맛있는 맛집을 검색하고 있는 분들께는 비추천 입니다!

반찬 가짓수는 꽤 되는데 엄청 젓가락이 가지는

맛깔나는 맛은 아니었어서 아쉬웠습니다~ 메인이라 할만한

음식은 없었지만 그래도 경주의 색이 담긴 음식맛을 느낄 수 있었던

무난한 한끼였습니다ㅎㅎ

이상 경주에 가볼만한 음식점 도솔마을 후기였습니다~

경주시내에는 경주빵 파는 곳만 많고, 눈에 띄는 음식점이 없더라구요!

경주 시내에서 성동시장도 들렀는데 분식 정도가 끝이었습니다^^;

참고로 경주시내에서 도솔마을 가는 길에 경주빵본점이 있습니다.

멀지 않으니 차나 자전거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들러서 경주빵

사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신라 천년의 왕국 경주! 대체적으로 가는

식당마다 입의 즐거움은 아쉬웠지만 대신하여 눈이 즐거워지는 많은 유적들이

있으니  긴 시간을 두고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