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고소득자격증 행정사 추천!

 

 

 

요즘같이 취업이 어려운 때일수록 자격증, 스펙이 경쟁력인 시대. 고소득자격증으로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행정사자격증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그동안 고소득자격증으로 잘 알려진 도선사, 항공기 조종사 등의 자격증은 특수 계층에 한정되어 취득이 어려웠는데요. 행정사자격증은 나이 제한이 없고, 일반인들 누구나 취득이 가능합니다. 그런 점에서 고소득자격증, 노후대비 창업자격증으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고소득자격증으로 추천해 드리는 행정사자격증의 소관부처는 행정안전부입니다. 일반행정사, 기술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로 나뉘며 일반행정사의 경우, 1차시험 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2차시험 민법계약/ 행정절차론/ 사무관리론/ 행정사실무법 총 7과목 시험에 응시하셔야 합니다.

 

 

 

 

 

 

 

 

행정사자격시험 1차 객관식, 2차 주관식(서술형, 논술형)시험에 합격 후 4주간의 실무교육을 실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직업윤리의식 등 행정사로서 필요한 기본소양교육과 실무수습교육을 실시하게 됩니다.                

                

 

 

 

 

 

 

행정사의 전문 업무영역은 행정처분에 대한 행정심판청구, 공무원 인사 및 징계불복 소청심사 청구, 국가보훈심사 청구, 기타 민원서류 작성 대행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류작성 대행 업무영역이 3천여가지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고소득자격증 행정사, 단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이듯 현직 행정사 모두가 고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조사된 바로 행정사는 월 100만원-200만 원선 , 도시지역의 50대이하 행정사의 경우에는 월 700-1400만원으로 통계되고 있습니다. 행정사연봉으로 치면 1억 정도를 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자격증 시장에 큰 중심이 아니지만, 행정사가 고소득자격증으로 분류되는 이유는 시대가 급변함에 따라 행정업무가 점점 고도화되고 전문적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따르면 특히 고용허가제로 인한 외국인근로자 유입, 다문화 가정의 급증, 바쁜 일상 생활에 따른 시간절약 등으로 행정기관을 상대로 각종 행정처리를 쉽게 할 수 있는 대행업무의 수요증가로 인해 행정사시험의 응시자가 매년 증가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참고로 지금 행정사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올해 1회보단 내년 2회 시험을 노리시는 게 다른 수험생들보다 공부할 시간을 확보하고 미리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행정사자격교육 전문기관은 ebs행정사아카데미라고 인데요. ebs행정사아카데미는 스튜다오 강의가 아닌 2013년도 학원 실강의 콘텐츠/ 서울법학원, 종로박문각, 노량진박문각 세 학원의 최신 강의 수강이 가능/ ebs행정사강의를 진행하신 교수진을 포함한 24명의 탄탄한 교수진을 구축/ 단과 종합반 강의의 선택적 수강이 가능한 교육기관입니다.

 

행정사자격증의 전망이 밝아지며 일부 급조로 만들어져 작년도 스튜디오 강의를 패키지로 판매하는 곳이 늘고 잇으니.. 행정사 공부하실 분들은 꼼꼼히 살펴보신 후에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013년 최고의 유망자격증 행정사! 자격증의 전망보다 중요한 것은 자격증 취득 후 고소득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자신의 노력인 것 같습니다.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w i n n 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