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 i n n e r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공인중개사겸업 "행정사" 지금이 기회!

 

 

 

 

2013년 일반인에게 취득이 허용되며, 공인중개사겸업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공인중개사겸업 행.정.사. 행정사란 남의 부탁에 의하여 보수를 받고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나 주민의 권리의무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및 대리제출 등을 업무로 합니다. 행정사는 토지부동산의 인허가, 행정소송,  업무 등 전문업무영역이 2천가지 이상으로 전문직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부동산 업무를 하고 있는 중개사들에게 유리한 업무들이 많아 공인중개사겸업으로 올들어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가 행정사자격증을 취득하여 겸업한다면 부동산과 관련된 행정기관과의 관계에서 제3자로서 단순 심부름의 차원을 벗어나 대리인의 자격으로 부상할 수 있습니다.

 

 

★ 공인중개사+행정사 겸직의 세 가지 행복! ★

 

1. 사회적 지위 향상

단순 알선업무에서 벗어난 전문자격사로서 행정기관으로부터 대우&사회적 지위 향상!

 

2. 업무 영역 확대로 사업 성장

2천가지 이상의 행정사업무 중에는 공인중개사가 기존의 지식 및 노하우를 가지고 개발할 수 있는 분야 多. (토지부동산에 대한 인허가, 토지수용, 행정처분시 대행할 수 있는 업무 등) 특히 부동산관련 행정기관 업무는 부동산이라는 특수분야의 전문성을 요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들에게 더없이 유리!

 

3. 소득증가

행정사의 수입은 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르나, 2013년 서울지역 50대이하 행정사의 월평균 수입은 500~1000만원. 공인중개사겸업시 수익 향상 효과!!

 

 

 

 

 

 

행정사1차 시험과목은 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입니다. 객관식 절대평가로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이면 합격이니 민법이 어느정도 학습되어 있는 중개사분들은 2차시험에 더 집중하셔야 합니다. 업무영역확대 + 수익성 증가, 더구나 중개사시험과 민법과목이 중복되어 공인중개사겸업으로 행정사가 더욱 주목받는 것 같습니다~!

 

 

 

 

 

 

행정사는 사실 공인중개사겸업으로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후 자신만의 전문영역을 구축해 간다면 행정사사무소만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자격사입니다.! 작년에 1회시험이었고, 아직 초기시장이기에 더욱 도전해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끝으로 공인중개사분들을 위한 행정사자격과정 50% 할인이벤트가 진행중이라 소개해 드리며, 포스팅 마무리 합니다~ 공인중개사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행정사도전지원 이벤트(클릭)

 

 

 

 

 

 

 

 

posted by w i n n e r

일반행정사 "합격공부법"

 

 

요즘 공인중개사자격증의 취득 열풍을 뛰어넘은 일반행정사 자격증! 30대부터 50대까지 노후대비를 위해 일반행정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급증하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가자격증 중 2014년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일반행정사 준비방법(시험과목, 준비기간, 합격비기)등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일반행정사/ 기술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 시험과목>

 

 

 

 행정사 1차시험 합격기준은 객관식 절대평가.

 매과목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작년에는

11,221명 접수, 7,767명(69.2%)가 응시하였고,  2,584명이 1차합격하였습니다. 2차시험은 주관식(각 과목당 논술1, 약술3)입니다. 2차시험평가는 주관식 상대평가입니다. 단,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한 사람이 최소선발인원(300명)에 미달되는 경우에는 전과목 총득점의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다음으로 일반행정사 공부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독학/인강/학원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박문각(EBS강사진)과 같은 인지도와 평가가 좋은 학원에서 학습하시는 게 좋지만.. 대전, 부산, 경기 등 거주지가 지방이시거나 직장인의 경우는 독학과 EBS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 같은 신뢰도가 높은 기관에서 학습을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행정사교육은 박문각과 서울법학원이 가장 유명한데 에듀스파 행정사아카데미에서 두 학원의 100% 현장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지도가 높은 잘 가르치는 교수"를 따라가셔야 한 번에 합격합니다. 사이트에서 샘플강의와 수강후기를 확인 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행정기관(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제출하는 각종 민원서류를 작성하는 일반행정사는 업무 범위가 2~3천가지입니다. 진정서, 탄원서, 건의서, 질의서, 청원서, 이의신청서, 가족관계등록 신고서류(출생,사망,이혼 등), 토지인허가, 청구서, 행정소송, 출입국관리 업무 등 셀 수 없이 많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격증 취득 후 전문영역만 구축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전망이 밝은 자격증입니다. 연봉은 경찰서 근처에서 음주운전구제와 같은 일반 대소서만 처리할 경우 월 100~200. 서울지역 50대 이하 행정사의 경우 월 500~1000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합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많은 분들께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현직행정사가 이야기하는 행정사전망

 

 

 

 

 

 

 

 

 

 

 

posted by w i n n e r

행정사시험과목 "이렇게 공부하자!"

 

 

 

 

행정사시험과목은 1차(객관식) 행정법, 민법총칙, 행정학개론

2차(약술형/논술형) 민법계약, 사무관리론, 행정절차론, 행정사실무법입니다. 행정사시험과목 어떻게 공부해 빠르게 합격하는지 그 요령과 방법에 대해 배워보고자 합니다. 행정사시험과목 무작정 공부를 시작하기 보단, 자신에게 맞는 계획과 실천을 통해 보다 빠르게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1차 공부방법>

 

 

 

앞서 1,2차 행정사시험과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합격기준은  제1차시험의 경우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한 자로 합격자로 합니다. 2차시험의 경우 주관식 상대평가로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60점이상 득점한 사람 중 총득점의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이 경우 동점자는 모두 합격자로 합니다.

 

 

 

 

 

<2차 공부방법>

 

 

 

 

행정사시험과목 공부방법은 독학/학원/인강 등이 있습니다. 전공자라서

독학을 하실 경우, 서점에서 교재를 한 번 살펴보고 선택을 신중하게 하시길 바라며.. 2차시험의 경우 아무래도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인터넷강의와 학원에서 직접 첨삭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차 평균 준비기간은 3~6달, 2차는 6~8개월 정도입니다.

 

 

 

 

 

 

 

강의는 개인적으로 올해 수석합격생을 배출한 박문각 강의를 추천하오나,

법무사, 감정평가사 등 전문자격사 과정의 역사가 있고, 국내에서 행정사자격교육 과정을 최초 개설한 서울법학원 또한 강의퀄리티가 높다고 합니다. 특히 서울법학원 행정학 김일교수님은 행정학 전반에 대한 체계를 명확하게 잡고 계신 것 같습니다..^^ 행정사시험과목 마다 일타 교수진이 있습니다~!

광고글만 보고 무조건 수강하시지 마시고,

EBS행정사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과목별 각 교수진의 샘플들

잘 들어보시고, 수강평도 참고하시어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

행정사자격증 전망 정보!

 

 

 

2013,2014 유망전문직으로 부상하며 세무사,공인중개사,법무사 등 전문직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과 직장인들에게까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행정사자격증. 작년에 이어 2014년에도 국가공인자격과정 중 행정사자격증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행정사자격증 취득 후의 전망과 업무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행정사가하는일일정한 보수를 받고,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각종 서류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행정사의 전문업무분야행정소송, 각종인허가, 국가유공자대상 업무처리, 운전면허구제, 출입국관련업무 등 2~3천가지입니다. 업무영역이 굉장히 넓은 만큼 행정사자격증 취득 후 자신의 전문업무분야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이미 행정사가 고수익의 전문자격사로 자리가 잡혀 있습니다. 연봉은 개인의 능력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경찰서 옆에서 작은 대소서만 처리할 경우 월 100~200, 행정소송/ 출입국관리/ 인허가 등의 전문업무영역을 구축하여 활동하는 경우 월 500에서 많게는 천을 훌쩍 넘는 행정사도 많다고 합니다~ 

 

 

 

 

 

 

 

 

행정사자격증 개인적으로 보는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협동조합등을 통해 시장을 선두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또한 공인중개사나 법무사 등의 전문직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겸업으로 활동하신다면 소득증가는 물론 사업확장 및 사회적 대우 향상만으로도 시너지 효과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현직 행정사분께 들은 바, 행정소송은 한 건 당 30~40만원, 국가유공자대상 업무처리는 몇 십만원에서 많게는 몇 백만원까지 소득창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자격증 취득 후 창업까지 열심히 준비하셔야 겠죠..!

 

 

 

 

 

 

 

 

 

행정사시험준비기간은 1차는 짧게는 두 달, 길게는 5~6개월.

2차는 보통 6~8개월 내외입니다. 행정사자격증 시험과목을 한 번 접해보신 분들과 비전공자는 준비기간에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최종합격까지 길게 일 년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차시험은 각 과목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으로 객관식 절대평가입니다. 작년엔 난이도가 쉬운 편이었구요. 약술형/논술형평가인 2차시험이 합격당락에 중요한 요소가 되겠지요~ 대신에 2차는 한 번 떨어지면 공인중개사시험처럼 다음해 한 번 더 응시기회가 주어집니다.

 

 

 

 

 

끝으로 지방이라 온라인으로 시험준비하실 분은 작년에  합격생을 가장 많이 배출한 박문각 EBS행정사아카데미를 추천합니다. 서울지역 오프라인 행정사학원은 단연 서울법학원과 박문각 두 학원의 실력이 팽팽합니다. 국가자격증 중 행정사가 요새 가장 인기가 많지만, 자격증은 자신의 성향이나 관심분야의 것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민간자격증은 적당히 취득했다간 후에 활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기관 등을 반드시 꼼꼼히 따져보시고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w i n n e r
2014. 4. 7. 18:56 자기계발/공부합니다

색수상행식(色受想行識)

'달리' 행동해보기, 마음의 흐름 바꾸기

 

 

 

posted by w i n n e r
2014. 4. 7. 18:52 자기계발/공부합니다

격외도리(格外道理)

'격식의 바깥에 도리가 있다.'

시스템과 솔루션, 프로세스의 정립이 100% 정답은 아니다.

 

 

 

posted by w i n n e r
prev 1 next